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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림첨단산업//비상장주식//장외주식비상장주식 2024. 1. 11. 11:49반응형
안녕하세요 성림첨단산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성림첨단산업은 1994년 설립된 희토류
영구자석을 생산하는 국내 유일 기업입니다.
성림첨단산업은 고가의 희토류를 적게
넣으면서 강한 자성을 가진 자석을 만드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6년간 연구를 통해 희토류 중 고가인
디스프로슘(Dy), 터븀(Tb)을 80% 이상 저감하는
기술을 개발했으며, 정부가 선정한 소재부품장비
강소기업 100대 기업 중 한 곳입니다.
2013년부터 현대모비스 하이브리드 YF에 이어
지난해 SUV 하이브리드 차량에도 마그넷을
공급했으며, 또 친환경 구동모터코아 등
친환경 모빌리티 소재 부품 계열사로 확장 중인
포스코인터내셔널과도 협업 중입니다.
성림첨단산업이 전기차 핵심부품인 모터용
‘희토류 영구자석’의 국산화에 성공했습니다.
연간 전기차 약 50만대 분량의 1천톤 규모의
희토류 영구자석이 생산될 예정으로
중국 등 해외 의존도가 완화돼 전기차에 대한
우리나라 공급망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전기차 등 친환경차의 보급이 점차 확대되면서
전기차 모터 등 관련 핵심 소부장에 대한
공급망 내재화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전기차의 주동력원은 모터이며, 배터리전기차(BEV),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전기차(PHEV) 등
전기차 약 84%가 ‘희토류 영구자석 구동모터‘를
사용하는데, 희토류 영구자석은 네오디뮴(전기차 등 민수용),
사마륨·코발트(군수용) 등으로 분류되며, 타 자석 대비
자기력 등의 성능이 우수합니다.
성림첨단산업은 지난해 사업 보고서를 확정하는
4월 한국거래소에 상장예비심사를 청구한다고 합니다.
통상 예심 신청 후 상장까지 3개월 가량 걸리는 점을
감안하면 올 하반기 코스닥 입성이 가능할
전망이며, 상장 주관사는 NH투자증권이 맡았습니다.
희토류 영구 자석 자급화는 전기차 공급망을
안정화하는 차원에서 자원 안보와도 직결돼
정부 역시 성림첨단산업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앞서 중국은 2022년 희토류 자석 제조 기술을
수출 규제 대상에 추가했고 우리나라는 희토류의
일종인 네오디뮴으로 만든 영구 자석을 전적으로
중국에 의존해 전기차 생산에서 성림첨단산업의
가치는 독보적입니다.
『이 글은 정보전달용이며 대중매체에 공개된 내용을 발췌하고 작성한 콘텐츠입니다.
특정 종목 투자 권유가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지지 않습니다.』
성림첨단산업 홈페이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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